: 649, 1,089, 111,481

자유게시판

대전서남지방에서 이런 일이~~
2018-09-30 18:16:40 | 서정식 | 조회 158 | 덧글 0
(단기선교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올려 드립니다. 다른 지방들도 시도해 보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거의 모든 지방이 약 2년 간격으로 해외 여행을 합니다. 대부분 처음에는 성지순례를 하고 그 다음에는 종교 개혁지를 순례합니다.
이집트, 이스라엘, 요르단, 터어키 등의 성지를 순례를 하고 유럽의 종교 개혁지를 돌아보니 성경을 볼 때나 설교를 할 때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직 못 가보신 분들에게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빨리 가보시라고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그 다음은 중국이나 동남 아시아는 물론 동유럽, 북유럽, 스페인, 미국이나 호주 등을 여행을 하시더군요..
그런데 금번 대전서남지방에서는 김홍관 감리사님이 우루무치로 단기 선교를 가자고 제안하셨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일부 반대하는 눈빛도 있었지만 감리사님의 진정성 있는 리드에 모두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루무치의 현지 사정으로 인하여 탄자니아로 변경되었습니다.
먼 거리이고 에이즈, 댕기열, 말라리아, 장티푸스 등으로 위험 한 지역이었으며 비용이 많이 드는데도 24명의 선교팀이 꾸려졌습니다. 
여행이나 선교는 가급적 젊은 나이에 나가서 현장을 보고 느끼고 배워야 하는데 감리사님이 비젼교회를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그런지 대부분 작은 교회 젊은 교역자들과 사모님들이었기에 잘 구성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출발하기 전 서너차례 밤 9시에 대학교회에 모여 간절히 기도를 하며 준비했습니다. 선교부 총무 최병식 목사가 앞장서서 준비했는데 무엇보다도 재정적으로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목원대학교회를 비롯하며 지방 교회들과 단체들이 기꺼이 후원해 주셨고 평신도부에서는 옥수수 바자회를 하여 후원해 주셨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은혜로 무사히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전체적 일정은 탄자니아 감리교회의 류제형 선교사님이 짜주셨고 감리사님의 동기이신 김형백 윤미형 선교사님 부부께서 계속 동행하여 지원하셨으며 각 지역에서는 현지에서 사역하시는 평신도 선교사님들이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열악한 환경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7명)은 물론 현지인 목회자들(약 10명)을 격려하고 교회들(5개)을 방문하여 현지 교인들을 물심양면으로 후원하며 감리교신학교를 방문하여 신학생들을 응원하고 우리 자신들이 도전 받기를 기대하였는데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류제형 목사님이 시무하시는 탄자니아 감리교회의 뜨거운 예배(보통 3~4시간 드린다고 함)와 신학생들의 간절한 기도 그리고 김형백 선교사님 부부의 오지 어린이 선교(다르에르 살람에서 대중교통으로 3일거리의 천막교회인데 800명의 어린이 중 약 400명 출석) 보고에 우리가 오히려 도전을 받았으며 공동으로 준비한 선물과 각자 준비한 선물을 가지고 흙먼지가 쌓인 산길을 걷고 냄새나는 뒷골목을 걸으며 현지인들의 가정을 방문하였을 때는 너무나 안타까움에 말을 잇지 못했고 감리사님의 말씀처럼 모두 숙제(?)를 안고 돌아왔답니다. 

금번에 우리 지방을 시범적으로 단기선교로 인도하시고 모두 건강하게 은혜스럽게 잘 다녀오게 도우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겸손과 섬김의 리더십으로 잘 인도해 주신 감리사님과 선교부 총무에게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참고로--
1) 아프리카 단기선교 가시는 분들은 하나님이 지켜주시겠지만 우리도 최대한 조심해야 하는데... 
사자보다 모기가 무서운 곳이니 긴팔옷과 긴양말 그리고 전자모기향, 바르는 모기 기피제, 뿌리는 모기 기피제와 모기약 등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더운 나라로 선교 가실 때는 부드러운 플라스틱 부채(약국에서 나눠주는 둥근 부채 유형)를 많이 만들어 가시면 좋습니다.  부채에 현지어로 복음을 선명하게 인쇄하여 만나는 사람마다 나눠주면 버리지도 않고 썩지도 않으며 복음이 새겨져 있기에 매우 좋습니다.

끝으로 우리 교회에서 선교보고 했던 PPT를 첨부합니다.  
God bless you!!!

 
덧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